[미국 건설 실무 경험] 미국 설비 공사 GC 반드시 필요한가? 건축만 GC 필요한거 아니었어?
[미국 건설 실무 경험] 미국 설비 공사 GC 반드시 필요한가? 건축만 GC 필요한거 아니었어? 22년~24년 미국 진출한 설비 시공 업체중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GC(General Contractor) 라는 라이선스를 보유 여부다. 고객사와 건축업체(GC 라이선스 보유)의 조율로 GC 밑에 하도급 업체로 미국 공사 하는 것은 문제 없지만, 고객사가 건축과 설비를 분리하여 계약하는 경우 설비 시공 업체는 시청의 Permit 신청 관련하…